<홍종욱의 성형노하우> 10년 젊어지는 '회춘성형'...비결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종욱의 성형노하우> 10년 젊어지는 '회춘성형'...비결은?
  • 홍종욱 자유기고가
  • 승인 2014.06.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자유기고가)

갸름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얼굴은 동안(童顔) 외모의 상징이다.

아무리 또렷한 이목구비라 해도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깊게 자리한다면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이기 마련이라, 최근에는 젊고 탄력 있는 외모로 가꿔주는 동안 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한가지 중요한 것은 수술 전 부위나 목적, 연령, 피부 탄력에 따라 시술방법을 달리한다는 점이다.

동안 성형은 크게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 자가지방이식술 등 주사요법과 안면거상술(페이스 리프팅) 및 미니 안면거상술 등 수술요법으로 나뉜다.

쁘띠성형은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비교적 짧고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주로 바쁜 직장인들이나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주름의 정도나 피부 처짐이 심한 중장년층은 '회춘성형'으로 유명한 안면거상술(페이스 리프팅)을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주름이 깊은 경우나 처진 볼살을 없애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술범위가 광범위하고, 흉터가 많이 남는다는 단점이 있어 기피하는 경우가 있다.

수술 공포심이 있거나 긴 회복기간이 부담스럽다면 안면거상술의 단점을 보완한 미니 안면거상술을 받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미니안면거상술은 회복이 빠르며 수술 시 안륜근(눈꺼풀 속에 있는 고리 모양의 근육)을 제거해주면 눈가주름을 영구적으로 없앨 수 있다.

또한 입 주위 팔자주름이나 눈가주름의 개선 효과가 탁월해 중년층뿐만 아니라 30~40대도 선호한다.간혹 20대 중 사각턱축소술이나 광대뼈축소술 등 안면윤곽술을 받은 뒤 볼처짐·개구장애를 겪는 사례가 있는데 이때 미니안면거상술을 받으면 개선될 수 있다.

시술 시에는 피하지방 피판 뿐만 아니라 스마스층(피하지방과 근육 사이) 피판을 박리해 당겨줘야 한다. 전문의의 집도 능력에 따라 흉터 부위와 회복기간에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고난도 시술인 만큼 상담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