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성장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그룹,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성장 지원
  • 방글 기자
  • 승인 2014.06.2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한화그룹 강기수 커뮤니케이션팀장(맨 오른쪽)과 함께 일하는 재단 이세중 상임이사(맨 왼쪽)가 올해 선정된 사회적기업 대표들과 힘찬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한화그룹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올 한해 동안 지원할 친환경 사회적기업 14곳을 선정하고 ‘2014년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는 25일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카페 슬로비’에서 사회적기업 대표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그룹과 함께일하는재단, 지원대상에 선정된 7개의 사회적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들 사회적기업은 친환경 농산물 유통, 로컬푸드 가공, 재활용 등 친환경 분야에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기업들로 한화그룹으로부터 경영자금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이날 기금 전달식은 사회적기업이 한화그룹의 지원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고 큰 성과와 결실을 맺겠다는 비전을 공유, 기금증서를 받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 소셜임팩트와 관련된 교육, 성공한 사회적기업가와 경영 노하우를 나누는 간담회 등도 포함됐다.

이날 참석한 친환경 학교급식 재료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인 <충남친환경유통지원사업단>의 김영규 대표는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우리 기업의 비전을 생각해보고 파이팅을 다짐하는 기회가 됐다”며 “한화그룹의 지원이 마중물이 돼 매출과 유통처 확보에서 큰 성장을 이루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한화그룹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고민을 바탕으로,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2012년부터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