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정성근·정종섭 청문 보고서 채택 무산 될 듯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명수·정성근·정종섭 청문 보고서 채택 무산 될 듯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4.07.1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心 알 수 없어 임명 강행할 수도…강병규 안행부 장관 채택 무산에도 임명 강행 전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왼쪽부터) 김명수 후보자, 정성근 후보자, 정종섭 후보자 ⓒ뉴시스

김명수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정성근 문화체육부장관 후보자,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가  청문회도 제대로 마치지 못하고 낙마할 전망이다.

11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김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정 문화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새정치민주연합의 거부로 일정자체가 취소됐다.

야당 간사인 새정치민주연합 김태년 의원은 "김 후보자는 한번 만나보면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잇을 정도고, 정성근 후보자는 국민에 거짓말을 한 사람"이라며 "후보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여당간사인 새누리당 신성범 의원은 "야당이 두 후보자 모두 부적격으로 청문보고서를 채택하자는데 우리로서는 도저히 응할 수 없다"며 "보고서 채택이 무산되면 그 후 판단은 임명권자가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교문위는 지난 9일 김 후보자, 10일 정성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었으나 김 후보자의 논문 표절 의혹과 정성근 후보자의 아파트 실거주에 대한 위증 논란에 파행으로 이어졌다.

이와 함께 안전행정위원회도 11일 오후 전체회의에서 정종섭 후보자 청문 보고서 채택을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야당 의원들이 불참의사를 전달해 회의가 취소될 것으로 보인다.

야당 간사인 정청래 새정치연합 의원은 "위장전입, 부동산투기, 논문 자기표절, 탈세 의혹 등 빠지는 것이 없고, 특히 군복무 중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시간강사까지 한 것은 사실상 탈영"이라며 "정종섭 후보자를 안행부 장관으로 둘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자와 정성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제출 시한은 오는 14일, 정종섭 후보자는 오는 13일까지지만 채택여부와 관계 없이 최종 결정은 박근혜 대통령이 하게 된다.

박 대통령은 지난 4월 야당의 반대에도 강병규 당시 후보자를 신임 안행부 장관으로 임명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