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안철수 오늘 오후 담판 회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무성-안철수 오늘 오후 담판 회동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4.07.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지도부 ,세월호 특별법 관련 논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왼쪽)와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뉴시스

여야 지도부가 16일 오후 세월호특별법 처리를 위한 '담판 회동'을 갖기로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새정치연합 김한길 대표가 세월호 가족과 면담을 한 뒤 오후 1시 반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양당 회동을 제안했다“며 ”김무성 대표가 흔쾌히 응했다"고 회동 성사 배경을 설명했다.

한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과 양당 원내대표가 만나 어떻게든 16일까지 처리하자라고 한 약속이 있었다“며 ‘김한길 대표가 전화한 이유는 (약속을)국회가 지켜야 한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오전에 최고중진연석회의를 열어 세월호특별법에 관련한 논의 모아진 의견을 토대로 오늘 회담에서 논의할 것"이라며 "좋은 성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동에 새누리당에선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 세월호특별법 태스크포스(TF) 간사 홍일표 의원이 나갈 예정이다.

새정치연합은 안철수 공동대표와 박영선 원내대표,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 세월호특별법 TF 간사 전해철 의원이 참석한다.

한편 국회는 당초 이날 본회의를 열어 세월호특별법 등을 처리할 계획이었다. 그런데 조사위원회에 수사권을 부여하는 문제 등 핵심 쟁점에서 여야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해 무산된 바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