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민 사퇴…˝혼자 내린 결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동민 사퇴…˝혼자 내린 결정˝
  • 김병묵 기자 박시형 기자
  • 승인 2014.07.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을 나경원vs노회찬 진검승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박시형 기자)

▲ 사퇴 기자회견 후 기자들에게 질문받는 새정치민주연합 기동민 후보 ⓒ시사오늘 박시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기동민 후보가 24일 사퇴했다. 서울동작을은 기 후보의 사퇴로 사실상 야권은 극적인 단일화를 이루며 새누리당 나경원 후보와 정의당 노회찬 후보의 2파전으로 좁혀졌다.

기 후보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며 "동작에서는 노 후보께서, 선배께서 제 몫까지 하셔서 반드시 새누리당을 심판하고 승리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기 후보는 “박원순 시장으로 비롯된 서울의 변화 전국으로 뿌리내리길 기대했다. 서울에서는 소통에 기반한 정치혁신, 시대혁신이 있었다,”면서 “광주에서 시도하고 싶었고 동작에서 하고 싶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는 “내가 중심에 서서 하고 싶었지만 오만이고 독선이었다.”며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함께 해야 할 문제다. 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말했다.

기 후보는 “저의 이런 결정이 야당에 실망한 국민여러분들의 마음을 돌리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광주와 동작 여러분께 죄송하다. 크게 빚졌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을 맺었다.

25일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되기 때문에 이날은 단일화의 사실상 마지노선이었다. 앞서 노 후보가 24일 전까지 ‘단일화에 실패하면 내가 사퇴하겠다’면서 야권연대를 제안한 후 고민하던 기 후보였다.

한편 기 후보는 기자회견 후 ‘당 지도부와 논의 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상의 안했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에게) 말씀 안드렸다.”고 답했다. 캠프의 다른 사람과는 사전에 이야기를 나눴냐는 질문에도 “정말 죄송스러우나 또 이야기를 나누면 제 판단이 흔들릴 것 같아서 선거운동 하다가 그냥 왔다”고 전해 이번 사퇴가 본인의 단독 결단임을 강조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