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나경원 후보단일화 한 이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원희룡-나경원 후보단일화 한 이유
  • 정세운 기자
  • 승인 2010.04.2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4년 연장 안된다’에 공감
원-나 ‘친구’사이도 단일화에 한몫
한나라당 서울시장 경선후보인 원희룡 후보와 나경원 후보가 29일 후보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두 후보는 여론조사를 통해, 단일후보를 만들기로 했다.

당초 이번 경선전은 오세훈 원희룡 나경원 후보간 3파전 양상이었으나 원 후보와 나 후보가 후보단일화를 하게 됨에 따라 ‘원-나 연합군’ 대 오세훈 후보 간 양파 전 양상을 띠게 됐다.

그렇다면 원 후보와 나 후보가 후보단일화에 전격합의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 서울시장 핝나라당 후보인 원희룡의원과 나경원의원이 후보단일화에 합의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시스
우선 가장 큰 공감대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4년연장은 안된다’는데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원 후보는 “당내에서 불고 있는 ‘오 후보자의 4년 연장은 안된다’라는 변화와 혁신의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는 게 중요하고 이를 위해 후보단일화를 하게 됐다”며 “내가 단일후보가 되지 않더라도 결과에 승복하고 한나라당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 후보도 “새로운 인물을 내세워 한나라당의 지세를 총집결시켜야 박빙으로라도 이길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후보단일화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들이 ‘오 후보자가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이유는 다름 아닌 ‘전시행정’이다. 광화문 광장이나 자전거도로 등 오 후보자가 눈에 보이는 치적을 위해 표면적인 전시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이와 더불어 원 후보와 나 후보가 흉금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사이라는 점도 후보단일화를 이뤄내는 데 큰 몫을 차지했을 듯싶다.

원 후보와 나 후보는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다. 사석에서는 ‘희룡아’, ‘경원아’라며 호칭 없이 이름을 부를 수 있는 사이다.

원 후보는 “후보단일화라고 하는 것은 친구 이전에 정치인으로서의 판단과 선택이다. 다만 나 후보와는 친구사이기 때문에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