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에 ´세월호 화살´돌아가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권에 ´세월호 화살´돌아가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4.08.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족들, 특별법 제정 관련 朴 대통령 결단 촉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광화문 광장 앞에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는 유가족들과 시민단체 ⓒ뉴시스

세월호 유가족들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결단해 줄 것을 촉구했다. 그간 합의결과를 놓고 새정치민주연합에게 쏟아지던 비난의 화살이 박 대통령과 여당 쪽으로도 향할 조짐이다.

세월호 가족대책위는 14일 청와대 인근인 서울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별법 제정은 대통령이 결단할 수 있는 일이며 이제 대통령만이 할 수 있는 일”이라면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가능한 제대로 된 특별법을 제정하라”고 밝혔다. 특별법안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포함시켜 달라는 것이 유가족들 요청의 핵심 내용이다.

앞서 일부 세월호 유가족들과 시민들은 대통령 면담을 요구해왔다. 밤새 자리를 지키고 청와대로 향하려다 경찰에게 제지당하는 과정에서 유가족 2명이 실신해 병원으로 실려가기도 했다.

또한 이날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와 한국어린이도서관협회 등 아동 문학 관련 12개 시민단체는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 대통령과 정부·여당은 제대로 된 특별법을 제정하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여권 성토 목소리가 커지자 정계 일각에서는 여권으로 ‘세월호 역풍’에 대한 우려도 나오기 시작했다. 게다가 산케이 신문 보도 사건 등으로 여론이 뒤숭숭한 판국이다.

여권 정계의 한 소식통은 “야당이 세월호를 앞세웠다가 선거에 패배했다고 해서 그냥 넘길 수 있는 사안은 아니지 않나”라면서 “조속히 정국을 풀어내지 않으면 결국 여당과 박 대통령에게도 책임을 묻는 목소리가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