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뉴트라, 초콜릿복근위한 '디펫옴므'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뉴트라, 초콜릿복근위한 '디펫옴므'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5.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로 남성 타겟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출시
▲ CJ제일제당의 남성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디펫옴므'     © 시사오늘
CJ제일제당은 국내 최초로 남성을 타겟으로 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디팻 옴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디팻 옴므’는 남성의 높은 복부지방율과 탄수화물 과다 섭취, 그리고 지구력 증진을 함께 고려한 남성 맞춤형 체지방 감소 제품이다.

최근 남성 비만이 증가하며 전체 남성의 38%까지 비만율이 증가함과 동시에 남성도 여성 못지 않은 외모 경쟁력이 중시되고 있는 사회상을 반영한 제품으로 남성 다이어트 제품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디팻 옴므’는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성분이 하루 섭취량 기준 2000mg 함유돼 있다. 이는 기존 다이어트 제품에 비해 60% 이상 함유율을 높인 것으로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고 복부 지방이 많은 편인 남성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했다. HCA는 100여 편 이상의 논문과 인체시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기능을 인정받은 소재로 최근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성분이다.

‘디팻 옴므’는 이와 함께 주 타겟인 30대 남성 직장인들의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옥타코사놀과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 B2 성분도 함유했다. 기존 다이어트 제품이 단순히 체지방 감소에만 국한되어 있었으나, ‘디팻옴므’는 개발단계부터 남성 소비층의 의견을 반영해 복합적으로 성분을 강화했다는 것이다.

최근 건강보험공단의 2008년 건강검진자료 분석결과를 보면 남성 비만자 비율이 38.1%까지 증가해 전체 비만자 비율 32.8%보다 높았으며, 여성 비만자 비율인 25.9%보다 1.5배 가량의 비만율을 기록했다.

특히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30% 이상의 비만율을 기록해 남성 비만인구가 갈수록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반면 최근 메트로섹슈얼 트렌드와 왕(王)자 복근 등 남성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사회적 경향으로 인해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남성층 수요는 급증하는 추세다. CJ뉴트라가 최근 디팻, 팻다운 등 자사 다이어트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 구매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소비자중 남성비율이 지난 08년에는23.5%였으나 지난해에는 29.8%로 크게 증가했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임경일 부장은 “최근 남성들도 여성 못지 않게 외모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쓰면서 미용 전반에 대한 남성용 제품에 대한 트렌드가 강하게 확산되는 추세다. 디팻 옴므 출시를 계기로 다이어트 시장에도 본격적인 남성 전용 제품군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디팻 옴므’는 1일 2회, 1회 2정씩 섭취하며, 4주분 소비자가격은 75,000원이다.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는 제품 판매와 함께 출시를 기념해 ‘스타일리쉬한 남자 만들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