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몽골 희망의 숲’ 사업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스, ‘몽골 희망의 숲’ 사업 전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5.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막화 방지 위해 판매금의 1% 모아 '植木'
▲ 카스가  '카스'판매금의 1%를 적립해 몽골에 나무를 심는 '몽골 희망의 숲'조성사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 시사오늘
오비맥주(대표 이호림)의 카스가 지난 1일 NGO단체인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의 사막화 방지를 위한 ‘몽골 희망의 숲’ 조성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몽골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카스’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금을 모아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는 타워 아이막 에르덴솜에 15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환경개선 프로젝트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몽골 국립대 학생들과 몽골정부, 몽골의 국교라 할 수 있는 라마교의 수도승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림행사를 진행하는 등 몽골의 사막화와 황사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힘을 모았다.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 오비맥주 해외사업본부장 백우현상무는 몽골의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몽골의 환경보호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현재 몽골은 전 국토의 절반이 사막이고 90% 영역에서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강과 호수가 고갈되는 등 사막화가 급속도로 가속화 되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하와이, 미국 본토 심지어 알래스카 북쪽 해안까지 위협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몽골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올해 총 4회에 걸쳐 650명이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인원을 1000명으로 늘려 해마다 지속적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오비맥주 해외사업본부장 백우현상무는 “몽골의 사막화로 인한 국내의 피해를 줄이는 것은 물론, ‘카스’가 ‘No.1 프리미엄 맥주’로 사랑을 받고 있어 이러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이번 ‘희망의 숲’ 조성사업이 몽골의 사막화 방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