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당 해체하고 헤쳐모여" 주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경태, "당 해체하고 헤쳐모여" 주장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4.09.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근홍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 ⓒ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이 당을 해체시키고 새로운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16일 SBS<한수진의 전망대>과 한 통화에서 "우리 당이 야당으로서, 정당으로서 구실을 못하고 있다. 봉합의 수준을 넘어섰다"며 "해체와 분해 수준으로 가서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다시 헤쳐모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제3지대에서 뜻 맞는 사람들이 수권을 준비하는 야당을 만들어야지 다음 총선과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며 "(당내 강경파의)70~80년대의 운동권적 사고, 폐쇄적 사고를 가지고는 도저히 시대정신을 담아낼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조 의원은 "조기전당대회를 통해서 빨리 지도부를 구성하는 것도 하나의 해답이 될 수 있겠지만, 그렇게 봉합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고 본다"며 "당을 해체시키고 새로운 정당으로 거듭나는 것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어 그는 "합리적인 세력이 모여 고 신익희 선생,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가는 건전한 야당을 통해 수권을 준비해야 된다"며 "이러한 원칙을 가져간다면 반드시 기회가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 의원은 당의 장외투쟁을 반대하며 연판장에 서명한 이른바 '15인의 서명파' 중 하나다. 야권의 한 소식통에 따르면 이들은 당내 '비노계 온건파'와 함께 지난 10일 비공개 회동을 갖고 세력화를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