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사우디 국부펀드에 지분 일부 매각 검토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건설, 사우디 국부펀드에 지분 일부 매각 검토
  • 박상길 기자
  • 승인 2014.09.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상길 기자)

▲ 포스코그룹 내 포스코건설 지분을 매각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뉴시스


포스코그룹 내 포스코건설 지분을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에 매각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그룹은 포스코건설 보유지분 일부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중 한 곳에 프리IPO(상장 전 지분매각)으로 매각할 전망이다.

포스코그룹은 최근 주식 가치 산정 작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증권사들에 입찰 제안서를 요청했으며 이르면 이번주 매각 주관사를 선정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철강 및 플랜트가 주력인 포스코건설은 석유·가스 플랜트시장 위주로 움직이는 중동 지역에서 약세를 띠었다.

해외건설협회에 따르면 포스코건설 누계기준 해외 수주 규모는 192건으로 222억587만 달러에 달하며 올해 신규 수주액은 15억4171만달러 규모에 이른다.

이 가운데 1996년 이집트 특수강 플랜트 시공을 위해 중동에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수주누계는 8건(14억5946만 달러)에 달하며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우에는 단 2건(7534만달러)에 그쳤다.

때문에 지문 매각은 중동지역 사업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는 이번 매각에 중동 국부 펀드가 관심 갖고 뛰어든만큼 중동 전체로 수주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