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원내대표 '스폰서 검사' 특검 합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야 원내대표 '스폰서 검사' 특검 합의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5.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구성·원포인트 국회 소집 두고는 이견 팽팽
한나라당 김무성,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공개회동 직후 가진 비공개회동에서 '스폰서 검사' 의혹 수사를 위한 특검 도입에 사실상 합의했다고 양당 원내대변인이 밝혔다.

한나라당 정옥임, 민주당 정현희 원내대변인은 우선 '스폰서 검사'에 대한 특검 여부는 수용하되 조사 대상과 범위는 조율하자는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전했다.

또 최근 검·경의 잇따른 부도덕성 논란으로 급부상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문제에 대해서는 국회 사법제도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검찰개혁소위원회에서 논의하자고 김 원내대표가 제안, 이에 박 원내대표가 검토해보겠다는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 양당은 SSM 법안처리에 있어서는 큰 이견이 없지만 WTO나 한-EU FTA와 연동해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정부의 입장에 근거, 국익차원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하지만 18대 국회 하반기 원구성과 관련해서는 한나라당은 국회 의석 비율에 따라 구성하자는 입장인 반면, 민주당은 교섭단체 지위를 상실한 자유선진당에게도 상임위원장 한 석을 배분하자고 주장, 의견이 갈렸다.

또 원내대표 회담에서 한나라당은 시급한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원포인트 국회에 합의했다고 주장했지만 민주당은 정상적인 임시국회에 합의했다고 주장하는 등 향후 5월 국회 개최 여부를 두고 여여 간 줄다리기는 피할 수 없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