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쉼터 청소년에 인터넷 강좌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듀윌, 쉼터 청소년에 인터넷 강좌 제공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5.1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와 공동 협약 통해 매년 1백명에게 무료 지원
자격증 및 공무원 전문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14일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난 13일 ‘쉼터 입소청소년에게 검정고시 인터넷 강좌 무료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듀윌은 서울·경기 등 전국의 쉼터 83개소에 입소한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인터넷 강좌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등 검정고시 취득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자립 능력을 강화해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 문병영 에듀윌 이사(왼쪽)와 김태석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 실장(오른쪽)이 ‘쉼터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무료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시사오늘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윌은 매년 단기, 중장기 쉼터 입소청소년 100명에게 고입· 대입 검정고시 동영상 강의 무료 수강권과 전과목 학습교재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입·대입 검정고시 취득에 필요한 교육비용은 1인당 약 80만원 내외로 총 8000만 원 이상의 지원효과를 거둘 것으로 에듀윌은 보고 있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배움의 기회를 제대로 얻지 못한 청소년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키워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소외계층에게 정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