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쿠찌, 가맹 사업 신바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파스쿠찌, 가맹 사업 신바람!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5.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 사업에 가속도 붙어 최근 2개월간 10개 가맹점 오픈
창업자들의 로망, 커피전문점이 창업 아이템으로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가 지난 두달 간 10개가 넘는 매장을 오픈하는 등 가맹사업에 가속도가 붙어 눈길을 끌고 있다.

파스쿠찌는 지난 9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래 올 3월까지 총 10개의 가맹점을 오픈하고 최근 4,5월에는 두 달간 10개가 넘는 매장을 새로 오픈하는 등 탄력을 받기 시작한 것.

지난 4월 포스코센터점, 선릉로점을 비롯해 부산 경성대점, 수원영통점 등의 점포를 잇달아 오픈했으며, 5월에도 10 여 개점의 점포계약이 완료돼 오픈 공사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특히 혜화동 서울대 병원에 스타벅스 등 유수의 브랜드들과의 경쟁을 제치고 직영점 오픈이 예정됐다.

▲ 지난 4월 오픈한 파스쿠찌 포스코센터점     © 시사오늘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파스쿠찌는 당초 목표를 상향 조정해 올 상반기 100호점, 올해 말까지 150호점까지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다. 

파스쿠찌 마케팅 강두호 부장은 “지난 7년간 직영점을 운영하며 쌓아 온 브랜드 가치와 SPC그룹의 핵심 역량 노하우로 인해 최근 가맹사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며 “가맹사업 초반 점포 수 늘리기에 급급하기보다 가맹점주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입지선정, 운영 노하우를 기초로 까다롭게 가맹 전략을 전개해 나간 점이 크게 어필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또한 파스쿠찌의 강점인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와 함께 국내 제빵 1위업체인 ‘파리크라상’으로부터 공급받는 샌드위치, 케이크 등의 사이드 메뉴의 조화가 최근 디저트 열풍과 맞물려 창업희망자들에게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파스쿠찌에 따르면 창업 비용은 30평 기준 약 2억 (임대료 제외) 내외로 창업자금이 부족한 창업희망자를 위해 SPC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금 대출프로그램도 이용 가능하다. 문의 02-2071-9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