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소득주도경제' 약속 지키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심상정, "'소득주도경제' 약속 지키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4.11.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대통령, 최저임금 1만원으로 인상해야"
"공공부문 비정규직 100% 정규직화 하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근홍 기자)

▲ 3일 국회에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하는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 ⓒ 뉴시스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가 박근혜 정부에게 ‘소득주도경제’를 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3일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수출은 주춤하고 빚에 의존한 소비도 한계에 부딪힌 상황에서 경제가 선순환 될 수 있는 유일한 활로는 서민들의 가계소득을 늘리는 일"이라며 "민생경제의 핵심은 600만 비정규직의 월급을 올리고, 500만 자영업자의 소득을 늘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심 대표는 "정부가 올해 공공부문 용역 노동자들의 임금으로 권고하고 있는 시중노임단가가 시간당 7920원이다. 사실상 정부가 최저임금이 이 수준 정도는 돼야 한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임기 내에 최저임금을 1만원으로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근 선진국 정상들이 앞 다투어 최저임금 인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소비여력 없는 절반의 국민을 방치하고서는 내수도 투자도 경제 활성화도 가능하지 않다"고 거듭 강조했다.

심 대표는 "우리나라는 OECD 회원국 중 저임금 노동자비중이 가장 높다. 박근혜 대통령이 2015년까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전면 해소를 약속했지만 현재 정규직 전환은 9%에 불과하다"며 "대통령은 임기 내에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를 100& 정규직화 해야 한다"고 내세웠다.

이어 그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국회의원과 고위공무원 임금동결하자고 했다. 김 대표가 사회적 대타협을 주장한 만큼 국회의원과 3급 이상 고위공무원까지 이를 확대해 그 동결 분을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비용으로 충당하라"고 제안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