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성과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성과는?
  • 방글 기자
  • 승인 2014.11.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한진이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도입 성과를 발표했다. ⓒ㈜한진

한진은 택배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입한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성과를 28일 밝혔다.

한진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택배 대리점에 도입했다. 택배현장 서비스 항목을 세분화하여 평가 지표로선정하고 대리점에서 수행한 서비스 수준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대리점에서는 적립된 마일리지를 수수료 등으로 전환해 대리점 수익성이나 배송직원 처우 개선 등에 자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한진에 따르면 지난 10월 최초 도입 이후 서비스 수준이 대폭 향상됐다.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평가 집계 결과 총 622개 대리점의 85%가 서비스 마일리지를 부여 받았으며 정시 배송율, 정시 집화율, 배송예정 시간 안내 등의 서비스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배송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감사와 칭찬 게시글이 전월 대비 5배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제도 도입은 △고객 요청시간 집화와 배송 실시간 △배송출발·완료 안내 △고객 감사·불만사항 후기 고객 △클레임에 대한 사후서비스 등의 평가 항목 적용으로 기존 단순 실적 위주의 포상제도가 아닌 서비스 품질에 따라 다양한 대리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진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제도를 통해 전국의 한진택배 대리점과 소통,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중심의 제도 마련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진은 동절기를 맞아 택배 배송기사 4600명 전원에게 상∙하의 발열 내의 세트를 지급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