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협력사 제안 사업 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협력사 제안 사업 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 방글 기자
  • 승인 2014.12.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SK C&C 정풍욱 구매본부장(사진 오른쪽 4번째)과 수상업체 대표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C&C

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는 15일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Biz.Partner와 함께 하는 Win-Win Biz. Idea Festival 2014’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앞서 지난 10일 SK C&C와 사업을 함께 추진할BP사와 구성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동향기술∙솔루션기반 공동사업 아이디어를 제안∙설명하는 경연대회를 개최한바 있다.

Win-Win Biz. Idea Festival은 △양방향 소통에 기반한 BP와의 협업체계 구축△BP사와의 공동사업 추진을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 △BP사의 지속가능 경영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등의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은 사전 서면 평가와 제안발표 평가를 거쳐 10개사 가운데 총 5개사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수상업체들은 사업화와 개발지원금으로 대상 2000만 원, 최우수상 1000만 원, 우수상 500만 원을 각각 포상금으로 받았다.

대상은 드림비전스사가 제안한 ‘비콘(Beacon) 기반 스마트 케어∙관제 솔루션사업’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관련분야 요소기술인 △BLE(Bluetooth Low Energy)기반의 근거리 통신기술 △위치측위기술 △영상인식기술 등을 활용해 스마트 케어 관련 디바이스와 보안출입 등의 관제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향후 수면케어∙미아방지∙보안출입시스템 등으로 폭넓은 활용이 예상된다.
 
이 밖에  △유비테크사의 ‘Wifi기반 Sound 송출기’ △오픈잇사의 ‘모바일헬스케어’가 최우수상을 △세중아이에스사의 ‘다목적 IoT 패턴 활용형 실시간 영상기반 표준산업재해방지서비스’ △한국비투아컨설팅사의 ‘3D프린터 유통·관리’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드림비전스사 허각 대표는 “인력∙예산 등의 부족으로 독자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SK C&C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돼 R&D나 신규 사업을 하는 데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SK C&C 정풍욱 구매 본부장은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성과는 BP사의 잠재적 R&D 역량 과 우수한 기술력 재발견”이라며  “이런 사업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BP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