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 5000점 지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 5000점 지급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4.12.1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다음카카오가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포인트 5000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다음카카오는 오는 25일까지 1인 이회에 한 해 선착순 100만 명에게 이같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급된 포인트는 내년 1월 7일 일괄 지급 될 예정이다.

이벤트를 통해 받은 포인트는 3개월 간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구입한 제품을 취소하거나 반품하게 되면 포인트도 받을 수 없다.

카카오포인트는 카카오 선물하기, 카카오픽 등 다음카카오 앱과 GS홈쇼핑, 배달의 민족, 배달통, 배달365, 올리브가든,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홈앤쇼핑 등에서 1점당 1원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전에 신용카드정보를 등록 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모바일 결제 솔루션이다.

현재 온라인으로만 결제가 가능하지만 향후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도 겸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이 경우 가맹점 확보와 함께 NFC리더기 보급도 관건이다. 최근 애플이 '애플페이'를 도입하면서 NFC를 채택해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아이폰 앱스토어에도 카카오페이를 추가 오픈 했다.

아이폰 사용자는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한 뒤 '카카오톡 더 보기→설정→카카오페이'를 선택해 본인 인증과 카드 등록 후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신한, BC, 삼성, 외환, 하나SK, 농협 카드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카드들은 내부 보안테스트를 마치는대로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