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시 받고 세종시 홍보” 폭탄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부 지시 받고 세종시 홍보” 폭탄선언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5.2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르네상스21 '충청 말살 음모 중단' 촉구
청와대 "전혀 모르는 일" 반박
청와대와 국무총리실이 관변단체를 조직해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여론조작 활동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과 '충청르네상스21' 이걸재 충남대표 등 회원들은 26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충청르네상스21은 수시로 정부로부터 지시를 받아 공주와 부여, 천안 등지에서 행사를 개최했었다"며 "국무총리실 공보실장과 청와대 정무수석실, 청와대 비서실 등에서 직접 지시 받았다"고 폭탄선언을 했다.

이 대표는 "세종시 수정안은 이미 정부와 한나라당이 원래 추진하려 했던 원안에 모두 포함된 내용"이라며 "수정안과 원안의 차이는 원안에 있던 정부부처 이전만 백지화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자발적으로 세종시 수정안을 지지한 단체는 없다” 고 말한 뒤 “이명박 정부는 충청인의 갈등과 분열의 촉발시켜 세종시를 말살하려는 음모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세종시 수정안 여론조작 논란이 일자 청와대는 즉각 부인하고 나섰다.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은 "청와대와 관련된 일은 아니다. 모르는 일이다"라고 잘라 말했다.

김창영 총리실 공보실장도 브리핑에서 "총리실은 ‘충청르네상스21’에 대해 알고 있지도 못하고 일체의 활동에 대해서도 관여한 바 없다"면서 "허위 주장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이에 우상호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이 폭로가 사실이라면 충격적인 일이다"라며 "정부여당은 즉각 진상조사에 착수해 책임자를 처벌하고 이 대통령이 관여했다면 국민 앞에 즉시 사죄하라"고 말했다.

이 같은 세종시 논란은 선거정국이 천안함 사태로 인한 북풍이 선거 판세를 뒤흔들면서 다른 프레임들이 묻히자 야당 등이 세종시 불씨를 살리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실제 민주당과 자유선진당은 26일 충청권 유세를 통해 세종시 수정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는 이날 공주 지역을 방문, "세종시 원안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것"이라며 "자유선진당은 세종시 원안을 관철해 이명박 정부의 수정안을 반드시 폐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세균 민주당 대표도 충남 연기군 홍영섭 연기군수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세종시 원안을 사수할 수 있는 정당은 민주당 밖에 없다"면서 "다른 당도 원안을 주장하지만 그 쪽은 원안을 지킬 능력이 없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이명박 대통령의 ‘백년대계 불타협론’으로 전면적으로 확대돼 지난해 하반국 정국을 블랙홀로 몰아넣었던 세종시 논란이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또 다른 선거의 뇌관으로 작용될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충청 르네상스21은 박태권 전 충남지사가 주도로 지난해 12뤌 22일 조직돼 세종시 수정안 특강 및 집회 등을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