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파동 진상규명위 내달 9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윤회 파동 진상규명위 내달 9일 개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4.12.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野, 출석대상은 합의 실패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왼쪽부터)새정치민주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새정치민주연합 백재현 정책위의장,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 ⓒ뉴시스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이 일명 ‘정윤회 파동’으로 불리는 청와대 비선실세 국정농단 문건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1월 9일 소집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출석 대상에 대해선 의견이 엇갈린다.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3일 여야 회동에 앞서 “청와대 김기춘 비서실장과 이재만 비서관 등 문고리 3인방, 민정수석 등을 불러서 회유와 압력, 국정농단의 실체를 확인해야 한다”며 "누가 (운영위에)나올지 범위를 확정해야 할 것"이라고 운을 띄웠다.

그러나 새누리당은 원칙대로 김기춘 비서실장과 이재만 총무비서관만 출석시키겠다는 입장이다.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출석 대상에 대해)합의된 바도 없고 대상도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이와 달리 새정치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는 “제1부속비서관과 제2부속비서관은 협의해서 채택하기로 구두상으로 합의했다”면서 “찐빵에 앙꼬가 빠지면 뭐 하느냐, 1,2 부속비서관 모두 나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여야는 이날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양당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 국토교통위 간사가 참석한 '4+4' 회동을 갖고 정윤회 파동 운영위 소집 문제, 공무원연금 개혁 및 자원외교 국정조사 일정 등을 논의·타결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