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朴 지지율 35%는 국민들이 단단히 뿔났다는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野, ˝朴 지지율 35%는 국민들이 단단히 뿔났다는 것˝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5.01.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후 가장 낮은 국정운영 지지율(35%)를 기록한 것에 대해 "국민들이 단단히 뿔났다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진욱 부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한 여론조사기관의 조사에 의하면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취임 후 가장 낮은 35%를 기록했고, 이에 반해 부정평가는 55%로 가장 높았다"며 "국민 눈앞에서 청와대의 공직기강이 와르르 무너져 내렸고, 청와대가 국민의 걱정을 덜어주는 것이 아니라 국민에게 더 큰 걱정을 안겨주고 있는 상황에서 이처럼 낮은 지지율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부대변인은 "여론조사에서 부정평가 이유로 그동안 수없이 지적되었던 소통 미흡, 인사 문제, 공약 실천 미흡 및 입장 변경 순으로 꼽혔다"며 "박근혜 정부의 꽉 막힌 불통, 인사난맥상, 손바닥 뒤집듯 뒤집힌 공약이 한두 번도 아니었지만, 이번만큼은 국민들이 단단히 뿔났다는 것이 지지율 35%가 말하고 있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 부대변인은 "구중궁궐 청와대에 문고리 3인방과 비선실세가 득세하고, 대통령기록 문건이 유출되는 파동이 있었음에도 누구하나 책임지지 않는 모습이 국민들을 등 돌리게 만든 장본인"이라며 "그 옛날 순자가 수즉재주(水則載舟), 수즉복주(水則覆舟), 즉 민심이라는 물은 배를 띄우기도 하지만, 배를 뒤집어 버릴 수도 있다고 한 경고가 지금도 유효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바뀌어야 한다"며 "그래야 박근혜정부가 성공할 수 있다. 대통령을 똑바로 보좌하지 못한 청와대의 통렬한 자기반성과 문고리 3인방을 비롯한 전면적인 인적쇄신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