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지방 제거시 '안검외번증' 주의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눈 밑 지방 제거시 '안검외번증' 주의해야
  • 홍종욱 세민성형외과원장
  • 승인 2015.01.1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욱의 성형노하우> 피부 얇아 잦은 시술시 부작용 발생률 높아져
주름 정도나 피부 처짐 심하지 않을 땐 쁘띠성형 만으로도 개선효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세민성형외과원장)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현상은 '눈 밑 꺼짐'이다.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면서 표정이 지쳐 보이거나 화난 듯한 인상을 풍기게 된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눈 밑 지방 재배치' 또는 '하안검수술' 통해 교정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라면 눈 밑 지방 재배치가 아닌 눈 밑 지방 제거술을 받아야 한다.

이때 눈 밑은 피부가 얇으므로 눈 밑 지방 제거술 등의 수술 시 처진 피부를 과도하게 제거하거나 잦은 시술을 할 경우 아래 눈꺼풀의 붉은 속살이 뒤집히는 부작용(안검외번증)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가급적 1회 이상 시술하지 않는 것이 좋다.

눈꺼풀의 처짐 정도나 피부체질에 따라 수술방법도 달리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 밑 지방 또는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에는 결막을 통해 눈 밑 지방만 제거하는 방법과 눈 밑 지방을 싸고 있는 늘어진 막을 골막에 고정시켜 늘어진 막을 강화시켜주는 방법 두 가지 방식으로 시술한다.

반면 눈 밑 지방이나 주름이 심한 경우에는 눈 밑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한쪽으로 몰려있는 지방을 상대적으로 깊이 패인 골에 이동시켜 채워줌으로써 주름을 펴주는 방법과 기존의 눈 밑 주름 성형술로 눈 밑의 처진 피부와 근육, 과다한 눈 밑 지방을 제거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만일 주름의 정도나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보톡스나 필러 등과 같은 쁘띠성형만으로도 충분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눈가나 입가, 이마 등에 생긴 주름은 보톡스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시술 효과는 15일 이후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려면 최소 한 달 전에 시술받는 것이 좋다.

반면 눈 밑, 턱 끝, 이마, 미간, 콧대 등과 같이 피부에 볼륨이 필요한 부위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제재로 볼륨을 채워줄 수 있다.

필러는 시술 직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며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지만, 뺨이나 이마와 같이 넓은 부위를 채우기에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필러보다 자가 지방을 채취해 이식해주는 것이 지속력 측면에서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