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인기 브랜드 휴롬과 MOU 정식 체결···중·동남아 시장서 TV홈쇼핑 매출 확대 노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CJ오쇼핑이 원액기 생산업체 휴롬과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경남 김해의 휴롬 본사에서 해외시장 정보 공유 및 마케팅 분야에 대한 전방위적인 협력을 골자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실무 진행을 위한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중국 및 동남아 시장의 TV홈쇼핑을 통한 매출 확대를 우선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 해외 지역에 대한 신규 진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에 대한 공동 투자기회도 모색한다.
휴롬은 국내 홈쇼핑을 통해 성장한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 꼽힌다. 2009년 초 CJ오쇼핑에 첫 선을 보인 ‘휴롬 원액기’는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녹즙기 시장에 변혁을 몰고 온 바 있다. 특히 제품시연에 특화된 TV홈쇼핑과 잘 맞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휴롬은 한국을 포함한 75개 국가에서 3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매년 30%씩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매출을 5000억 원으로 늘리고 수출국도 100여 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김영기 휴롬 회장은 "CJ오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CJ오쇼핑의 해외 네트워크와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매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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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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