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아트마케팅’ 성공적…매출 효과 톡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百, ‘아트마케팅’ 성공적…매출 효과 톡톡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3.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모델 앞세운 홍보 전략 通해…봄 아웃도어 대대적 할인 행사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유명 디자이너를 앞세운 '아트 마케팅' 전략으로 패션의류 매출이 전년대비 두자릿수 이상 신장했다고 11일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

유명 디자이너 피에르아르디를 앞세운 신세계백화점의 ‘아트마케팅’이 침체된 패션 업계에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1일 신세계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피에르아르디와 손잡고 매장연출부터 콜라보레이션 상품까지, 신세계 패션캠페인인 ‘LOVE IT’을 펼쳐 패션의류 매출이 전년대비 두 자릿수 이상 고신장을 기록했다.

피에르아르디의 대표적인 디자인 패턴인 큐브를 활용한 스웨트 셔츠, 스타디움 재킷, 후드티셔츠 등 의류와 가방, 모자, 팔찌, 쿠션, 머그컵 등 총 12가지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단 2일 만에 모두 품절됐다.

이번에 판매된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총 12가지 품목, 5억 원 상당으로 조민호, 정호연, 고소현, 송해나 등 유명한 모델과 셀러브리티가 구매 후기를 SNS에 올리며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게다가 콜라보레이션 상품매출뿐만 아니라 다른 패션장르 매출에도 큰 반향을 일으키며 행사기간 여성, 남성, 명품, 컨템포러리 등 구매고객수도 전년대비 13.4%로 크게 증가했다.

봄 아웃도어, 성장세 힘입어 패션상품 대대적 할인 행사 선봬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신세계는 오는 13일부터 다양한 패션장르의 초특가 대형행사를 선보이며 올 봄 패션 수요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13~15일까지 강남점 9층 이벤트 홀에서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에이글, 살로몬, 컬럼비아, 몽벨, 라푸마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총출동하여 올 봄 아웃도어 아이템들을 다채롭게 선보이는 ‘아웃도어 라이프 페어’를 펼친다.

또 K2 스페셜 특가 상품과 브랜드별 특보상품을 초특가로 만나 볼 수 있다.

이어 강남점 9층 이벤트 홀에서는 13일부터 3일간 본격적인 봄 골프시즌을 맞아 ‘봄 필드! 골프대전’도 진행한다.

쉐르보, 아다바트, 골피노, MU스포츠, 엘로드, 슈페리어, 울시, 나이키 골프 등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올 봄 인기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 “회를 거듭하며 발전하고 있는 신세계만의 차별화 패션캠페인인 ‘LOVE IT’이 패션에 민감한 소비자부터 대중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키며 성황을 이루었다” 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프로모션과 대형행사를 앞세워 봄 패션 수요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