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베트남 HNC그룹과 업무협약…국제특송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 베트남 HNC그룹과 업무협약…국제특송 강화
  • 방글 기자
  • 승인 2015.03.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한국, 베트남-미국 간 기업·소비재 국제특송 물량 처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한진이 베트남 HNC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 한국-베트남간 국제특송 사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최근 베트남은 매년 5%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세안-중국-인도를 연결하는 경제 요충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중산층의 급증·현대식 소비패턴의 확산과 함께 한-베트남 FTA 협상타결로 베트남이 유망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진은 베트남 물류기업 HNC(HOP NHAT VIETNAM CORPORATION)그룹과 국제특송 공동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베트남 국제특송사업 강화에 돌입했다.

HNC는 베트남 전국·국제특송서비스 역량 갖추고 있으며, 베트남 물류업체 중 유일하게 특송통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1200여명의 직원과 140여개의 지점, 영업소, 4개소의 물류허브로 베트남 63개주에 견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한진은 HNC와 업무 제휴를 통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물량, 한국발 전자상거래 상품, 미국에서 베트남으로 들어오는 소비재 물량 등 다양한 국제특송 물량을 처리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HNC의 물류네트워크 활용으로 영업력 강화는 물론,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신규 서비스 개발에도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진의 국제특송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물류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과 네트워크 강화에 전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