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重, '다자간 성과공유제' 도입 결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두산重, '다자간 성과공유제' 도입 결정
  • 방글 기자
  • 승인 2015.03.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공유제 2차 협력사까지 확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두산중공업(대표이사 부회장 박지원)이 올해부터 ‘성과공유제’를 2차 협력사까지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두산중공업은 18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동반성장 콘퍼런스 2015’에서 성과공유제를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하는‘다자간 성과공유제’를 도입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성과공유제 대상은 기존의 1차 협력사 193개 업체에서 2차 협력사 50 여곳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두산중공업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2년 도입한 성과공유제에 따라 협력사와 지난해까지 총 70건의 성과공유 계약을 체결해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공동 과제로 추진했고, 그 결실을 나누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두산중공업 협력사인 금광테크㈜는 성과공유 협약에 힘입어 지난해 일체형 원자로헤드 가공 시간을 단축하며 원가를 약 30% 절감하는 한편, 3년간의 안정적인 공급물량을 확보했고, 티타늄 튜브 제작 전문회사인 신한금속㈜과 ㈜이스트밸리티아이는 원자재 활용률을 높여 두산중공업으로부터 2억 원 가량을 성과 공유 차원에서 돌려받았다.

정지택 부회장은 “성과공유제가 협력사의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 등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대상을 확대했다”면서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지원활동을 강화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적 파트너십’을 강력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동반성장위원회-두산중공업-협력사 3자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3자 협약은 1008억 원 동반성장 펀드를 토대로 2·3차 협력사에 확대 지원하고, 상생결제시스템 활성화, 경쟁력강화 지원 등 2·3차 협력사와 동반성장 활동을 확대하는 내용을 포함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