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제일모직맨’ 전성시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업계, ‘제일모직맨’ 전성시대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4.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1위, 경험·전문성 높은 평가…효율적 운영 기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최근 패션업계는 제일모직 출신 인사를 최고 경영자로 영입하고 있다. ⓒ 인터넷커뮤니티

패션업계에 제일모직 출신 최고 경영자(CEO)가 인기다. '삼성식 시스템’을 구축, 불황을 극복하고자는 의지로 풀이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휠라코리아는 최근 김진면 전 제일모직 전무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휠라코리아가 외부 출신 사장을 영입한 건 창립 이래 처음이다.

김 신임 사장은 삼성물산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해 제일모직 패션 1·2부문장과 빈폴사업부장 등을 거쳤다.

또한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 론칭을 이끌고, 계열사 개미플러스와 콜롬보 코리아 대표이사도 겸직했다.

지난 1월 패션그룹형지도 제일모직 출신을 총괄사장으로 영입했다. 박우 패션그룹형지 사장은 1982년부터 2006년까지 24년 동안 제일모직에 몸담으며 중국본부 총괄상무, 신사복 갤럭시의 사업부장을 지낸 바 있다.

현재 박 사장은 크로커다일레이디, 올리비아하슬러, 가스텔바쟉, 와일드로즈, 노스케이프 등 회사 주력 브랜드를 총괄한다.지난해 3월 선임된 박창근 네파 대표이사 역시 제일모직 부사장을 지냈다.

박 대표이사는 리바이스코리아 등 외국계 기업 CEO 출신으로 2007년부터 제일모직에 합류해 5년 동안 빈폴 라인화 작업과 신사복 사업 활성화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이밖에 지난해 선임된 레드페이스의 박현수 부사장, 세정그룹의 이진성 전무 등도 제일모직 출신으로 알려지면서 ‘제일모직맨’의 주가가 고공행징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제일모직은 다양한 복종의 포트폴리오를 갖춘 국내 1위 섬유 기업으로 경험과 도전 정신, 패션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며 “특히 삼성 그룹은 ‘관리의 삼성’이란 이미지처럼 인사 관리가 철저해 중견 기업에서 제일모직 출신을 신뢰하는 경향이 크고, 그만큼 효율적인 조직 관리와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