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동충일기’ 면역력 활성화 제격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동충일기’ 면역력 활성화 제격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4.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인정…남녀노소 누구나 복용 가능 ‘장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 ⓒ 동아제약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입안이 잘 헐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고 잘 낫지가 않는 증상이 나타난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식습관의 개선과 규칙적인 운동 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식품과 영양제 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동충하초는 전세계적으로도 면역력 증진에 대한 효능이 주목 받아왔으며 국내에서도 면역력에 대한 뛰어난 효과가 TV를 통해 방영되기도 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까다로운 생육 조건으로 인공재배의 어려움이 많아 수확량이 극히 적고, 가격이 비싸 일반인들이 이용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최근 곤충에서 키우는 동충하초 대신 현미에서 키워낸 ‘현미 동충하초’를 개발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아제약은 수확에 용이한 현미 동충하초의 면역증진 효능을 밝혀내기 위해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4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했다.

그 결과 NK세포(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면역세포 등 각종 인체 면역세포의 활성이 11% 증가하고 면역세포의 증식도 27% 늘어나는 것을 확인했다. 

이러한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현미 동충하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으며, 동아제약은 이를 건강기능식품인 '동충일기'로 제품화했다.

동충일기는 기존의 동충하초 제품들이 액기스, 생초 또는 건초, 분말 형태인 것과 달리 알약 형태로 출시돼 먹거나 휴대하기 간편하고 남녀노소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복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