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은 가라…낮은 굽 신발 대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힐’은 가라…낮은 굽 신발 대세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4.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운출족’·‘워런치족’ 증가…스타일링·실용성 추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최근 불편한 하이힐 보다 편안하고 스타일링까지 겸비한 낮은 굽 신발들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다. ⓒ 금강제화

과거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하이힐이 패션 아이템으로 꼽혔지만 지금은 아니다. 여성들은 출근길에 편안하면서도 캐주얼룩에 어울리는 굽 낮은 신발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바로 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는 ‘운출족’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산책 등 운동을 즐기는 ‘워런치족’이 늘어나면서 굽 낮은 신발이 스타일링의 대세로 잡은 것.

굽 낮은 신발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가장 각광 받는 아이템은 ‘슬립온’이다. 신발 끈이 없어 신고 벗기가 편리함은 물론 깔끔하게 떨어지는 라인까지 더해 심플한 룩을 좋아하는 직장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슬립온에 대한 여성들의 선호가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송치, 글리터 가죽, 데님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캐주얼 룩 뿐만 아니라 세미 정장 등 다양한 룩에 슬립온을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격식 있는 자리에서 슬립온을 활용하고 싶다면 슬랙스 팬츠에 가죽 소재와 포인트 토(TOE)로 효과를 준 슬립온을 선택하는 것이 세련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구두로만 활용되던 ‘옥스퍼드’도 최근 운동화처럼 되고 있다. 매니쉬한 기존의 옥스퍼드보다 여성스럽고 스니커즈를 신은 듯 편안한 착용감까지 갖춰 낮은 신발로도 페미닌한 느낌을 주고 싶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또한 클리퍼 굽은 키를 커 보이게 하는 매력이 있지만 투박하고 중성적인 느낌을 준다. 이 때 클리퍼에 화이트 컬러와 쥬얼리 장식을 더한 제품을 선택하면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편하게 신을 수 있으면서도 격식 있는 자리에서 정장과 함께 신을 수 있는 굽 낮은 신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며 “최근 출시된 신발들은 기본에 충실한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크리스털, 미러 호일, 스터드 등의 소재를 활용해 화려함이 강조된 만큼 여성스럽고 포멀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