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성완종 파문, 박근혜 대통령 직접 사과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정치연합, “성완종 파문, 박근혜 대통령 직접 사과해야”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4.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돈 받은 성완종 리스트 8인, 최종 수익자는 박근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이 27일 '친박 비리 게이트'진상규명 촉구를 결의했다.ⓒ시사오늘 서지연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우윤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의원들이 4·29 재보궐선거를 이틀 앞둔 27일 여의도 국회에서 '친박권력형 비리게이트 진실규명 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성완종 파문’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문재인 대표는 “불법 정치자금과 불법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자꾸 야당 탓만 하고 있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리스트 8인이 부정한 돈을 받은 것이 사실이라면 최종 수익자는 박근혜 대통령이다”고 말하며 “의리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서는 고인이 입을 다물었다고 하니 새누리당에 뿌려진 검은 돈의 규모는 훨씬 더 클 것”이라 짐작했다.

그러면서 문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이라며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또 “피의자로 수사 받을 수밖에 없는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버티고 있는데 장애가 되는 요인들을 모두 제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존 특검 방식에 대해서도 날선 발언을 했다. 문 대표는 “여당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식이어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 자신이 생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감수하면서 공정한 수사과정과 수사결과를 내놓을 때만이 박근혜 정권의 신뢰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충고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도 “사상초유의 게이트를 한 점 의혹 없이 진실을 규명하려면 대통령의 진정 어린 사과와 진실 규명을 위한 새로운 특별법에 의한 특검 수용을 즉각 해야 할 것”이라고 엄중하게 경고했다.

다음은 이날 새정치연합 의원 일동이 '친박 비리 게이트'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결의한 사항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친박 비리게이트’에 대해 국민들 앞에 직접 사과하라.

박근혜 대통령은 ‘친박 비리게이트’ 8인에 대한 철저하고도 공정한 수사를 보장하라.

박근혜 대통령은 별도 특별법에 의한 특검을 통해 진상규명 요구에 즉각 응하라.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