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수입 어린이제품 안전 검사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관세청, 수입 어린이제품 안전 검사 강화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5.05.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 어린이제품 안전관리 종합대책' 시행…위해성 높은 제품 국내반입 전면 차단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정부 당국이 해외직구를 통한 어린이제품의 안전 인증 검사를 보다 강화할 방침이다.

1일 관세청은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시행을 앞두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수입 어린이제품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세청은 안전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세관장확인대상 품목을 확대해 수입통관단계에서부터 위해성이 높은 어린이제품의 국내반입을 전면 차단한다.

또한 국제우편와 해외직구를 통해 반입되는 어린이용 식의약품, 장난감 및 의류 등에 대해서도 안전인증기관과의 협업검사를 강화한다. 안전인증을 받지 않았거나 안전기준에 미달하는 불법·불량 제품의 직거래를 막겠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수입통관 이후 지자체와 합동으로 외국산을 국산으로 둔갑하는 것을 예방키 위해 원산지표시 특별단속을 강화하고, 가정의 달 등 성수기에 수요가 많은 제품을 집중 단속한다. 해외직구를 통한 피해가 급증하는 것을 고려해 피해사례를 수집·관리하는 등 단속 효과도 한층 높인다.

특히 수입 어린이제품에 대한 안전관리 총괄기능을 수행하는 ‘수입 어린이제품 안전관리 대책단’을 구성해 안전관리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시민사회단체와 정보를 공유, 민관 협업체계도 공고히 할 방침이라고 관세청은 설명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