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호주서 7600억 규모 공사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물산, 호주서 7600억 규모 공사 수주
  • 방글 기자
  • 승인 2015.06.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삼성물산이 호주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삼성물산은 호주 뉴 사우스 웨일즈 주정부가 발주한 시드니 웨스트커넥스 프로젝트의 1단계 1B 구간 공사를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웨스트커넥스 프로젝트는 시드니 도심과 남서부 외곽 순환도로를 건설하는 공사로, 삼성물산은 호주의 유력 건설사인 레이튼, 존 홀랜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다. 1단계 1B 구간의 전체 사업규모는 27억 호주달러이며, 이 중 삼성물산의 공사 수주물량은 전체 33%인 9억 호주달러(원화 7600억 원) 수준이다. 

삼성물산 컨소시엄이 수행하게 되는 웨스트커넥스 1단계 1B구간은 지하차도를 포함해 총 연장 5.5km 왕복 6차선을 건설하는 공사로 내년 초 공사를 시작해 2019년 완공될 예정이다.

삼성물산 시빌사업부 황한석 전무는 "삼성물산이 향후 호주 시드니 교통망에 큰 역할을 해줄 웨스트커넥스 프로젝트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삼성물산이 로이힐 프로젝트 등 호주 인프라 시장에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호주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성물산은 현재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호주 서부지역에서 총 연장 347km 철도와 항만, 철광석 처리시설을 함께 건설하는 로이힐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