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워킹맘 대상 '수기 공모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 워킹맘 대상 '수기 공모전' 진행
  • 방글 기자
  • 승인 2015.06.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롯데그룹은 8일 이날부터 내달 31일까지 전국 워킹맘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워킹맘으로서 느낀 고민과 일상 이야기, 출산이나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됐다가 복귀한 사례, 현재 워킹맘에게 도움되는 가사 분담의 노하우와 경험, 또는 워킹맘이 경력을 유지하는 것에 동기 유발이 되는 내용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분량은 A4 5매 내외이다.

롯데는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 1명에 300만 원, 금상 2명에 200만 원, 은상 3명에 1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공모에 참여한 사람 중 120명에게는 롯데푸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우수작에 선정된 6편은 워킹맘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게재된다. 자기개발서는 롯데가 지난해 8월에 롯데그룹 내 육아휴직자들을 위해 발간한 가이드북 ‘기다립니다. 기대합니다’의 후속작으로, 올해 10월에 출간될 예정이다.

후속작은 롯데그룹 직원 뿐 아니라 전국 워킹맘이 참고할 수 있도록 시중도서로 출간되며 서적의 인세 수익금 전액은 싱글맘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응모는 전자메일(dreamingmom@lotte.net)을 통해 진행되며, 당선 결과는 8월 20일 롯데그룹 공식홈페이지(www.lotte.co.kr)를 통해 공개된다.

  롯데 인재개발원 전영민 상무는 “한국의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을 남성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면 2025년 한국의 GDP는 6%가량 상승할 것이라는 연구분석이 있듯이 여성 인재의 경력 단절 방지는 사회적인 관심이 필요한 중요한 이슈”라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 인력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수기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