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매각 이전 소비자 피해 구제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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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매각 이전 소비자 피해 구제 '시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6.09 10: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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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불법사건 민사재판 앞둔 시점, 소비자 구제 뒷전?…구제책 마련 우선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영국 유통업체 테스코가 자회사인 홈플러스를 매각하려는 절차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 소비자단체협의회들을 '홈플러스 개인정보 불법 매매에 대한 소비자 피해 대책부터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한국YMCA전국연맹 등 10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소비자단체협의회는 8일 "홈플러스가 개인정보 불법매매 피해 소비자는 방치한 채 대책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들려온 매각 소식에 당혹감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정보 불법사건에 대한 민사재판을 앞둔 시점에서 소비자 구제는 나 몰라라 하고 매각을 통해 책임을 회피하려는 데 급급한 홈플러스의 모습은 심히 개탄스럽다"고 지적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홈플러스를 인수하려는 업체에 대해서도 강력 경고한다"며 "개인정보 불법매매 사건의 피해 소비자 구제책 마련에 적극 동참하고, 개인정보 장사로 이윤을 추구한다는 홈플러스의 불명예를 먼저 씻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홈플러스 법인과 도성환 사장 등 전·현직 임직원 6명은 경품행사 등으로 모은 개인정보 2400만여 건을 231억7000만 원을 받고 보험사에 넘긴 혐의로 2월 기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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