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국내 경기 활성화 2차 확대안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그룹, 국내 경기 활성화 2차 확대안 발표
  • 방글 기자
  • 승인 2015.07.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대규모 주요 행사 국내서 개최…관광객 유치 일조
그룹 全임직원 국내 휴가 캠페인·전통시장 상품권 100억 원 구매 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경기 활성화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7일 전 그룹으로 확대된 2단계 내수활성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차그룹은 해외 딜러와 고객초청 행사, 우수 사원 한국 연수 등 해외 현지 임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를 7~11월 국내에서 개최한다. 이를 계기로 내수 진작, 외국인 관광객 한국 방문이 재개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가 주관하는 50여개국 우수 정비사 월드스킬올림픽, 30여개국 CS(고객 만족) 담당자 세미나, 기아차가 주관하는 30여개국 우수고객 초청 행사, 전세계 주요 대리점 A/S 책임자 회의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은글로벌 신규 딜러 한국 초청 세미나, 최우수 딜러단 한국 방문 등 해외 현지 딜러 관련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해외 주요국 현지에서 영향력이 큰 현대기아차 딜러들이 해외 관광객 유치 재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딜러와 현지 우수사원 한국 연수 등 중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초청 행사도 적극적으로 실시해 중국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 확대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그룹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내수 진작 지원 차원에서 약 100억 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해외딜러와 고객 대상 국내 행사 개최, 그룹 임직원 국내에서 휴가 보내기 캠페인,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해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앞서 현대기아차 차원의 메르스 극복을 위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대상 특별 할부 유예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