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한명숙 측근 수사 본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檢 한명숙 측근 수사 본격화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6.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옛 지구당 관계자 소환 예정
지난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관권 선거 논란으로 인해 보류됐던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수사가 본격 재개된다.

서울중앙지검 특수 1부(부장검사 김기동)는 21일 오후 한 전 총리의 옛 지구당 관계자들을 시작으로 이번 주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측근들을 소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검찰 측은 이미 지난 18일 한 전 총리의 여동생이 포함된 한 전 총리의 최측근 인사들에게 출석 요구서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들에게 한 전 총리가 건설업체 H사의 전 대표 한모(49.수감 중)씨로부터 9억원의 정치자금을 받았는지 여부, 각종 경비 출처와 사용 내역 등을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하지만 21일 출석을 요구받은 한 전 총리의 여동생은 출석에 대한 답변을 하지 않아 이날 조사가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앞서 검찰은 "건설업체 한모씨가 건넨 자금 9억원 가운데 수표 1억원을 한 전 총리의 여동생이 전세대금 지급에 사용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검찰에 따르면 한 전 총리가 건설업체 전 대표 한씨로부터 받은 9억원 중 3억원을 되돌려주는 과정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진 한 전 총리의 최측근 김모(여)씨의 소환시기도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최측근 김모씨가 건설업체 전 대표 한씨에게 법인카드의 형태로 수천만원의 자금을 받은 의혹을 포착, 이를 집중추궁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