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중국 가맹1호 상하이 창더루점 개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파리바게뜨, 중국 가맹1호 상하이 창더루점 개점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6.2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목표...2014년 중국 내 점포 200개로 확대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지난 19일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로 중국 가맹1호점인 상하이 창더루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상하이 창더루점은 200㎡ 규모의 카페형 베이커리샵으로, 고급 주택가를 배후에 두고 복합쇼핑몰과 인접하고 있는 푸퉈취 야신광장 상권에 위치하고 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지난 19일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로 중국 가맹1호점인 상하이 창더루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 시사오늘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4년 중국 1호점 상하이 구베이점을 오픈, 중국에 첫 진출한 이후 직영점 위주로 매장을 확대해 상하이, 베이징, 텐진 지역에 걸쳐 총 35개의 직영점을 오픈, 운영해 왔다.

그 동안 베이징과 상하이에 법인과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등 가맹사업을 위한 제반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앞으로 가맹사업을 확대해 향후 2014년까지 중국 내 200개 점포를 연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6월 25일에는 항주에 첫 직영점포를 오픈, 국내 최초로 저장성 지역에 입성한다.

파리바게뜨 중국법인 관계자는 "이번 중국 가맹 1호점 개점은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글로벌 베이커리 프랜차이즈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파리바게뜨만의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를 앞세워 세계 유수 브랜드의 치열한 각축장인 중국시장에서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파리바게뜨 중국 1호점인 구베이(古北)점은 2005년 중국 베이커리협회 (全國工商聯烘焙業公會)에서 선정한 ‘중국 베이커리 최고급 유명 제과점(中華烘焙業明星屋 명성점)’ 점포로 선정, 2008년에는 베이징올림픽 선수촌과 기자숙소에 제품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가 중국 최대 음식평가 사이트인 따중디엔핑(大众点评)에서 네티즌 선정 베이커리 & 디저트 부분에서 ‘중국 10대 인기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중국 베이커리시장에서 한국브랜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