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어'가 개발자와 고객의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마케팅을 펼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은 'T스토어'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할인존, 할인쿠폰과 함께 ‘T스토어 캐쉬’ 제도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할인존'은 스마트폰 앱 개발자가 'T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진행을 원할 경우 할인 가격, 기간, 대상건수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해댈 애플리케이션이 화면 상당 '할인존'이라는 이벤트 영역에 별도로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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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개발자는 특정 고객들에게만 선별적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티켓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010프로야구'앱 개발자는 '2009프로야구'를 실제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버전 앱 구매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것이다.
'할인존', '할인쿠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이를 통해 보다 경제적인 요금으로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개발자들은 본인이 개발/판매하는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어 매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또 SK텔레콤은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유사한 개념의 ‘T스토어 캐쉬(Tstore cash)’를 내달 중 도입, 'T스토어'에서의 콘텐츠 결제 수단을 현재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에서 확대해 고객 선택권을 더욱 다양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T스토어'에서는 고객이 앱을 실행하면서 특정 아이템이나 콘텐츠를 추가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결제관련 API인 ‘상품 내 추가구매’ 기능을 오는 23일부터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현재 T스토어는130만 명의 회원과 4만 여 개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으며, 타 이통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앱스토어”라며 “이번에 개발자와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식 도입이 T스토어 이용을 한층 더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