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 달러 ´환전 사건´ 사업가, 사기 혐의 불구속 기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6만 달러 ´환전 사건´ 사업가, 사기 혐의 불구속 기소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7.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은행 직원 실수로 10배 많은 환전 금액을 받은 고객이 '사기 혐의' 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 7부(부장검사 박성근)는 IT사업가 이모 씨에게 사기죄를 적용해 지난 27일 불구속 기소했다고 29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본인이 더 많은 돈을 받았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고도 돌려주지 않을 경우 점유이탈물 죄가 성립하지만, 받을 때부터 이 사실을 알고도 돈을 가져가면 사기죄가 적용된다"고 말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 3월 서울 강남구 삼성무역센터 인근의 한 은행에서 한화 약 510만 원을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했다.

이 씨는 6000달러를 받아야 하지만 은행 직원 실수로 6만 달러를 받았고, "돈 봉투를 잃어버렸고 6만 달러가 들어있는 지 몰랐다"고 발뺌했다.

조사결과 이 씨는 은행직원에게 돈 봉투를 받을 당시부터 6만 달러가 들어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음이 드러났다.

그는 자신이 받은 1000달러 짜리 60장을 휴대전화로 찍었다가 압수수색 직전에 지웠다. 검찰은 이를 복원해 증거로 확보했다.

이 씨는 또 다른 전화는 중간중간 받으면서도 수십차례 걸려온 은행직원의 전화는 모두 받지 않았고 "은행에서 전화가 온지 몰랐다"고 거짓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 씨는 논란이 불거지자 해당 직원에게 은행이 손해 본4600여만 원에 대해 절반씩 부담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