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흔들면 변하는 MP3P '틱톡'
삼성전자, 흔들면 변하는 MP3P '틱톡'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6.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션 컨트롤' 기능 탑재 재미 만점...깜찍한 패션 액세서리로도 '딱'

삼성전자는 모션컨트롤을 탑재한 MP3 플레이어 '틱톡'(TicToc, 모델명 YP-S1)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삼성전자는 흔드는 것으로 볼륨조절, 곡 변경 등이 가능한 MP3 플레이어'틱톡(TicToc, 모델명 YP-S1)'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시사오늘


'틱톡'은 가속도 센서를 탑재해 흔드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실행시킬 수 있는 MP3 플레이어다.
 
세로 상태로 흔들면 볼륨 조절, 가로 상태로 흔들면 곡 변경, 3번 이상 흔들면 재생 모드가 변경되는 등 모션컨트롤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재생, 볼륨, 폴더 이동까지 버튼 하나로 동작이 가능하며 곡 정보와 배터리 사용량까지 알려주는 음성가이드를 탑재, 액정이 없어도 불편함이 없다는게 삼성전자측의 설명이다. 
 
깜찍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파스텔톤 칼라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에 무게도 12g밖에 되지 않아 목걸이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블루, 핑크 2개의 케이스를 제공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틱톡'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고, MP3, WMA, FLAC, Ogg 음악파일을 변환과정 없이 재생한다.
 
이외에도 PC 연결시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내장 미니앱을 통해 자동으로 음악의 템포를 분석하는 등 음악파일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깜찍한 미니 크래들에 꽂아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틱톡'은 뛰어난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모션 컨트롤, 템포 분석, 내장 미니앱 등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는 MP3 제품"이라며 "실용성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TicToc 출시를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 '비밀의 문이 열리면' 이벤트를 개최하고 황금 Tictoc의 주인공을 찾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슈팅스타 블루, 슈크림 핑크의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2GB 5만9000원, 4GB 6만9000원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