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KB금융, '포괄적 금융협력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KB금융, '포괄적 금융협력 MOU' 체결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8.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는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KB금융그룹과 '금융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략적 제휴관계를 강화해 나”綏� 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자의 영역에서 구축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ㆍ비금융분야 지원 확대 △공동 협력을 위한 협의체 구성 △전략사업에 대한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포스코는 KB금융그룹으로부터 그룹사에 대한 금융 자문과 지원을 받을 뿐만 아니라 향후 진출 가능한 유망 사업에 대한 투자 참여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포스코 임직원들은 △신용대출 △자산관리 컨설팅 △은퇴설계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양 그룹은 금융 외 기타 분야에서의 파트너십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분야뿐만 아니라 비 금융분야에서도 시너지를 발휘해 향후 양 사의 기업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확신한다"며 "양 그룹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서로가 내실 있는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포스코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데 있어 KB가 중요한 동반자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것"이라며 "포스코와 KB간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기반으로 내실 있는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