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KB국민카드가 지난달 개국한 '아임쇼핑'을 운영하는 공영홈쇼핑과 'TV홈쇼핑 K-모션' 간편결제 서비스를 18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화 주문 시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메시지를 통해 결제 앱 구동과 카드 결제가 이뤄져 상담원에게 결제 정보를 불러주거나 입력할 필요가 없다.
또 기존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사용되던 K-모션 결제 방식과 비교해 'QR코드'나 '결제코드' 입력 절차를 생략했다.
KB국민카드는 향후 타 홈쇼핑 채널 등 비대면 카드 결제가 많은 업종과 O2O(Online To Offline) 업종을 중심으로 서비스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전화 주문 등 비대명 결제 시 고객들이 느꼈던 카드 정보 입력과 노출에 대한 불안감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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