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김두관-안철수 회동, 당내 현안 논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단독>김두관-안철수 회동, 당내 현안 논의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08.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金, "문재인 지도부, 혁신하지 못한다면 새로운 질서 형성 가능성 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대표(왼쪽), 경기 김포 지역위원장 김두관 전 경남지사 ⓒ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의 대표적인 영남 인사 김두관 전 경남지사와 안철수 전 대표가 지난 22일 회동을 갖고 당내 문제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이들의 만남은 안 전 대표가 김 전 지사가 당 지역위원장으로 있는 경기 김포 모처의 한 북카페에 개소 특강을 맡아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두 사람은 강연이 끝난 후, 저녁 식사를 같이 하면서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김 전 지사는 25일 <시사오늘>과의 통화에서 "우리 당이 더 혁신하고 국민들에게 대안정당, 정책정당으로 비춰져야 하는데 지금 당내가 안녕하지 못한 실정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걱정들을 안철수 전 대표와 저녁 식사를 같이 한 자리에서 함께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 신뢰를 얻어야 하는데 아직 혁신위원회(위원장 김상곤)에서 전향적인 혁신안이 덜 나온 측면도 있고, 당 중심이 제대로 안 잡힌 상황"이라며 "내년 총선에 대한 일반적인 염려와 걱정을 안 전 대표와 공유했다"고 전했다.

 '신당·분당설에서 김 전 지사의 이름이 빠지지 않고 나온다'고 묻자 김 전 지사는 웃으면서 "우리 당이 하기 나름 아니겠느냐"며 "문재인 대표와 당 지도부가 국민 기대와 여망에 맞게 혁신하고 또 노력한다면 우리 당이 잘 갈 것이고, 해내지 못한다면 아무래도 야권에 새로운 질서를 형성하려는 움직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전 지사는 "나는 기본적으로는 우리 당이 스스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수권정당으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게 우선이라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