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중소기업 '추석 특별자금'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BNK금융, 중소기업 '추석 특별자금' 지원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8.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BNK금융그룹

BNK금융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경영자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중소기업에 총 1조 원 규모의 'BNK 풍성한 한가족 나눔대출'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BNK 풍성한 한가족 나눔대출'은 BNK금융 자회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각각 신규자금 2000억 원과 기한연기 자금 3000억 원 등 총 1조 원 규모(은행별 5000억 원)로 10월 27일까지 두 달 간 실시되며, 일시적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의 모든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정했다.

특히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조선, 기계, 금속, 자동차 업종 등 '부·울·경 지역 핵심 동력산업기업과 섬유, 전기제품 등 소비재 수출기업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형 제조기업', '국내 유턴 중소기업', '창조형 서비스 업종 중소기업', '생계형 영세자영업자' 등도 우선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적용금리는 업체에 따라 산출금리 대비 최대 1.0%까지 우대되고, 경기민감·업황 부진 업종의 제조업체들도 일반기업체와 동일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NK금융 성세환 회장은 "BNK금융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동시에 출시한 1조 원 규모의 특별겨영안정자금이 우리 부·울·경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단비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은 최근 환율급변으로 환위험에 노출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입 관련 소요자금과 외화대출의 원화자금 특별 전환도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