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일,〈시사오늘〉광복 70주년 특강에서 '선진통일' 비전 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세일,〈시사오늘〉광복 70주년 특강에서 '선진통일' 비전 제시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5.08.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서울대학교 박세일 명예교수가 <시사오늘> 광복 60주년 행사에 참석했다 ⓒ 시사오늘
<시사오늘>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26일 오후 3시에 전주시청 강당에서 서울대학교 박세일 명예교수를 초청해 ‘21c 한반도의 꿈, 왜! 통일인가?’ 특강을 개최했다.
 
시사오늘 김상호 호남취재본부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시사오늘>은 21세기 한반도의 지표를 삼기 위해 '통일 전도사'라고 불리는 박세일 명예교수를 초청해 '21세기 한반도의 꿈 왜! 통일인가?'의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다"며 "통일로 세계 초일류 국가건설이라는 시대적 천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 특강을 통해 우리의 소원인 통일이 하루빨리 앞당겨졌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박세일 교수는 축사에서 "광복 70주년 행사에 초청해 준 <시사오늘>에게 감사하다"며 "우리는 매우 중요한 상황에 놓였다. 앞으로 5년이 통일을 이룩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박 교수는 이어 "우리나라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뤘지만 '선진화'를 이루지 않았다"라며 "민주주의와 산업화를 성숙하게 이루는 게 선진화다. 이게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제시했다.

한편 정의화 국회의장과 새정치민주연합 유성엽 의원이 참석하기로 했으나 일정관계로 축전으로 대체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