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16강 특수 누리고, 8강 기원 담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업들 16강 특수 누리고, 8강 기원 담고…!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6.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 특수 '톡톡'…매출 18% 상승하기도
지난 23일 축구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이 확정되자 유통업계도 8강을 기원하며 각종 행사와 마케팅들을 쏟아내고 있다. 4년마다 돌아오는 특수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으로 절정에 다다르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16강 진출의 기쁨 외에도 각 기업들이 진행하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의 혜택을 더 얻게 되어 두 배의 즐거움을 맛보게 됐다.

-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도 함께 뛴다!

하이트맥주㈜(대표이사 이장규)는 지난 2008년 5월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후원사로 선정된 이후,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 실질적인 특수 기간이라고 할 수 있었던 지난 6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무려 18.7%나 상승했다고 밝혔다.
 
▲ 하이트 맥주는 남아공월드컵을 기념해 '파티2010@하이트'프로모션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6월 현재까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7%나 상승했다     ©시사오늘


이번 남아공월드컵기간에는 ‘파티2010@하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16일에 진행되었던 에콰도르와의 평가전에서는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파티2010@상암’ 행사를, 6월 18일에 진행됐던 아르헨티나와의 예선 2차전에는 맨유 카페바에서 경기중계와 함께 득점 시 무료 맥주 한잔을 제공하는 ‘파티2010@하이트-울려라 하이트벨’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전국 주요 맥주전문점 2500여개 업소에서 하이트맥주 또는 맥스맥주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파티2010@하이트-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 5월 말에는 제품 포장에 국가대표팀의 이미지를 반영한 ‘국가대표팀 스페셜 패키지’와남아공산 호프로 만든 ‘맥스 스페셜 호프 2010’을 출시 하기도 했다.

- 국가대표팀 16강 진출로 3D TV 판매도 대박

이번 남아공 월드컵은 경기 중계사상 최초로 3D 중계를 진행하면서 3D TV가 월드컵의 또 다른 수혜자로 떠올랐다.
 
▲ 삼성전자 파브는 남아공월드컵을 기념해 3D TV구매 고객에게 100만원을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사오늘


특히 이번 남아공 월드컵 예선전에서 사이 좋게 한 골씩 넣은 박지성, 박주영, 이청용 선수가 광고모델로 활약 중인 삼성파브(http://www.pavv.co.kr)의 3D LED TV가 16강 진출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이러한 광고모델들의 선전에 힘입어 삼성파브 3D TV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월드컵 기간 동안 구매율은 매주 30% 이상 지속적인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으로 3D TV를 구매할 수 있도록 보상판매와 3D TV 특별패키지 구성, 16강 진출 시 현금 100만원을 증정 등의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실시했다.

- 월드컵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박지성 도넛, 열흘 더!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www.krispykreme.co.kr)은 한국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스페셜 에디션 ‘축구공 도넛(1500원)’을 16강 진출이 결정되자 오는 7월 3일까지 열흘 더 한정 판매하기로 했다.
 
▲ 크리스피크림     ©시사오늘


‘축구공 도넛’은 도넛 위에 초콜릿과 슈가파우더로 축구공 모양을 형상화한 도넛으로 축구공 모양의 쉘 도넛 안은 헤이즐넛 크림으로 가득 채워 응원하느라 출출해진 배를 달래줄 응원 간식으로 제격이다.
 
더불어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선수들의 황금골 응원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3일까지 크리스피 크림 도넛 1더즌(12개) 구매 시 축구공 모양의 저금통을, 7월 1일까지 2더즌 이상 구매시 박지성 캐릭터인 캡틴박의 이미지와 사인이 인쇄된 ‘캡틴박 응원티셔츠’를 증정한다.

-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에서 응원팀을 응원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슈즈 브랜드 락포트(대표 지온 암스트롱)는 한국의 8강 진출을 염원하는 마음에서 샌들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휴대용 컴팩 타월'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컴팩 타월은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해 월드컵 거리 응원족에게는 필수품이다. 접었을 때 손바닥만한 크기이지만 펼쳤을 때 일반 수건보다 커 친구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사람 머리카락의 1/100보다 가는 두께의 초극세사 원사로 고밀도, 고수축성을 갖고 있으며 땀과 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클렌징 효과가 우수하다.

- 월드컵 응원도 하고 할인까지 받는 1석 2조 이벤트

한국 피자헛(www.pizzahut.co.kr)이 남아공 월드컵 기간에 축구팬들과 대한민국 축구의 선전을 기원하는 ‘피자헛이 스페셜하게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12일까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신제품 ‘더스페셜(the special)’ 피자 2판을 배달 주문하는 소비자에게 1판을 50% 할인된 가격인 7950원에 제공한다.

또한 더스페셜(the special) 1판을 주문하면 펩시 콜라(1.5L)를 무료로 증정한다.

더불어 리치골드와 치즈 바이트, 치즈 크러스트 피자 등 피자헛의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주문하고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의미하는 2010원만 추가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트맥주 마케팅실의 신은주 상무는 “세계인의 축제를 맥주와 함께 더욱 즐겁게 누리자는 생각으로 진행한 ‘국가대표 스페셜 패키지’, ‘파티2010@하이트’ 등이 대한민국의 16강 진출로 인해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얻고 있다”며 “국민들이 축구 국가대표팀과 함께 애국심으로 하나되며 느낀 큰 즐거움과 감동이 국가대표 맥주 하이트와 함께 8강, 4강까지 계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