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천안함 관련 조치 보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평통, 천안함 관련 조치 보고
  • 차완용 기자
  • 승인 2010.06.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위기관리체계 재정립방안 등 9개 분과위 정책건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지난 18일 천안함 사고와 관련 의장인 이명박대통령에게 대북과 대내외 관련 조치에 대해 보고했다고 21일 밝혔다.
 
민주평통에 따르면 이번 정책건의에서는 유엔안보리 제재 결의 채택에 전력투구, 조사결과에 대한 공신력 제고, 정부 대응조치의 목표 명확화 및 추진전략 재조정, 국론 재결집 및 통일안보관 재정립 등의 내용이 들어갔다.
 
민주평통은 이번 정책건의는 지난달 분과위원회별 의견수렴과 심의를 거치고 기획조정분과위원회 소속 전문가팀의 집중토의를 거쳐 결과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기획위 소속 전문가팀에는 유호열 고려대교수 등 6명이 포진하고 있다.
 
이에따라 정책보고서에는 천안함 사태후 국가위기관리체계 재정립방안(인권위), 신안보 로드캡 구축 및 액션플랜(여성위), 천안함 사태후 남북관계 대응방안(경제위, 정치위), 우리사회 통일안보의식 진단과 대응교육방향(교육위), 천안함 사태후 국민통합 제고방안(문화위) 등이 수록됐다.
 
또한 상생공영의 통일안보담론 형성방안(종교위)과 천안함 사태후 국제공조 확산방안(국제위), 한반도 안보환경 조성을 위한 국제협력망 구축방안(청년위) 등 9개 분과위원회에서 심의한 정책건의 내용이 포함됐다.
 
민주평통은 이번 정책건의보고서를 책자로 발간 국회 및 유관배처에 배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