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해변에서도 무선인터넷 즐겨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해변에서도 무선인터넷 즐겨요"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6.2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 등 전국 30개 해수욕장에 ‘쿡앤쇼 존 비치’ 구축
▲ KT가 7,8월 휴가기간 동안 전국 주요 해수욕장에 ‘쿡앤쇼존 비치(Beach)’를 구축,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사오늘

올 여름에는 해변에서도 마음껏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된다.

KT(회장 이석채)는 스마트폰 고객 등 무선인터넷 사용자들이 7~8월 휴가기간 동안 해변에서도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해수욕장에 ‘쿡앤쇼존 비치(Beach)’를 구축해 프리미엄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쿡앤쇼존 비치’는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등 전국 30개 해수욕장에 구축되며, 경포/해운대/대천 등 3개 해수욕장은 오늘(29일)부터, 광안리/중문 등 27개 해수욕장은 7월 5일부터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폰 등 스마트폰 가입자의 편의를 위해 주요 해수욕장에 무료 충전서비스 등 고객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계절적 특성상 ‘쿡앤쇼존 비치’를 휴가기간이 끝나는 8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나, 이후에도 지속적인 고객 수요가 있는 곳은 쿡앤쇼존을 상설 운영할 방침이다.

KT 고객은 스마트폰 전용요금제나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쿡앤쇼존에서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타 통신사 고객도 별도의 QOOK Wi-Fi(구 네스팟) 상품에 가입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무선네트워크본부 오영민 상무는 “쿡앤쇼존 비치 구축으로 휴가철 피서를 떠나는 고객들이 해변에서도 자유롭게 스마트폰으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쿡앤쇼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6월말 현재 단일 사업자로는 세계 최고 수준인 전국 2만5000 여 곳에 쿡앤쇼존을 구축했으며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 급성장 트렌드에 맞춰 연내 목표인 2만7000 곳 구축을 9월까지 앞당겨 조기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