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그룹,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9.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최왕규 현대차그룹 생산개발기획사업부장(왼쪽 3번째부터), 유라코퍼레이션 이석호 지원본부장, ㈜리탈 송영찬 자동차산업기술총괄이사가 에너지 절감 기술 사례 브리핑을 경청하고 있다. ⓒ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3일 경기 의왕시에 위치한 현대차그룹 의왕연구소에서 32개 협력사와 전문 기술 업체 관계자, 그룹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정부가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한해 동안의 협력사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매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너지 사용량 분석, 평가 기술 소개 △친환경 건축, 요소 기술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의 주요 이슈 △산업체 조명,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올해 진행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올해 전력 배전 기술, 전력회생 기술 등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관련 기술들을 선정, 전문기술 업체의 집중분석과 진단을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중소기업과의 에너지 협력을 주요 상생협력 모델로 지속 발전시켜 협력사의 에너지 관리 체계 확립에 기여하는 한편, 범 국가적인 기후 변화 문제에도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의 발표내용을 사례집으로 엮어 더 많은 협력사에 제공할 예정"이라며 "현대차그룹은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에너지 절감을 효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