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중국인 관광객 전용 'K-Tour Card'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중국인 관광객 전용 'K-Tour Card' 출시
  • 방글 기자
  • 승인 2015.09.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각종 할인·문화혜택 등 한국 여행 만족도 ↑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CJ그룹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스마트카드와 손잡고 중국 관광객 전용 교통카드 상품인 ‘K-TOUR CARD’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CJ와 문체부, 한국스마트카드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K-TOUR CARD’ 상품 개발, 지원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한국을 여행하고, 각종 할인과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K-TOUR CARD’는 한국을 방문하는 개별관광객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의 이동이나 지역 방문 편의를 증진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교통카드 기능을 비롯한 각종 할인과 문화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과 빕스를 비롯 비밥 공연장,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방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CJ 관련 문화콘텐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CJ가 영위중인 다양한 사업군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에 일조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체부는 향후 중국 관광객의 한국관광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정책에 반영하고,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등 증가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더 많은 한국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CJ, 한국스마트카드 등 관련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정부와 민간의 협력을 통해 관광객이 한국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더 많은 한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CJ는 중국 현지 올리브영, 투썸, 뚜레쥬르, 비비고, CGV 등에서 할인혜택 제공을 통해 한국 방문 이후 활용도를 높여 지속적인 한국문화콘텐츠를 향유하고, 재방문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